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으시면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
열대야 때문에 잠들기가 쉽지 않은 요즘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모기의 귓가에서 계속 앙앙하는 소리로 잠을 못 이루는 일수입니다.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모기에 물렸을 때의 치료법입니다.
1. 얼음입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는 독소가 퍼지지 않도록 즉시 혈관을 수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에 물린 후 바로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고, 이는 마취와 비슷한 효과를 주어 혈액순환을 늦추고 독소가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려움증을 느낄 때 얼음찜질을 해주셔도 피부와 피하혈관이 수축하면서 감각이 둔해지고 가려움증을 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2. 레몬, 라임입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대표적인 향은 시트로엥, 유칼립투스가 있습니다. 천연모기 퇴치제를 만들 때 두 가지 성분을 이용한 제품도 많고, 모두 천연 성분으로 사람에게 무해하기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도 짐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레몬이나 라임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이나 라임즙을 짠 후 물에 희석하여 모기에 물린 부분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알로에입니다.
알로에나 모기에 물렸을 때 치료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도 얼음과 마찬가지로 사고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가 자극되었을 때 상처에 바르면 열을 식혀 줍니다. 열을 식히면서 근처 혈관을 수축시켜 가려움증을 완화시키고 상처가 진정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얼음만큼 냉각효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알로에 수딩젤이나 크림을 수시로 바르는 것이 좋고, 자주 바를수록 상처 부위의 열이 빨리 식어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베이킹 소다입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 침이나 연고 대신 찬물에 녹인 베이킹소다를 바르면 가려움증이 완화됩니다. 베이킹 소다에는 알칼리성 혼합물이 들어 있어 모기와 충독에 의해 산성화 된 피부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모기에 물린 곳에 침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침을 바르면 입안 세균이 감염되어 봉와직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5. 숟가락입니다
집에 온수정수기가 없기 때문에 물을 조금 끓여서 컵에 담은 후 티스푼을 물이 담긴 컵에 담근 지 3~4초 지나서(40~50도가 적당합니다. 서너 번 흔들어 물린 부위에 가져가시면 됩니다.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것은 모기체액의 포름산 성분인데 40~50도의 열을 가하면 변성되어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증을 완화시킵니다. 숟가락을 준비할 수 없을 것 같으면 따뜻한 물로 환부를 씻어내는 것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게시글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