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
눈은 여러 신체기관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외부 자극에 민감해서 평소 관리가 중요하고 보통 눈에 이상이 생기면 일상생활에도 수많은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원래 흰눈에는 핏줄이 보이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런데 살면서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을 겪거나 자기 자신이 경험하지 않았더라도 주변에서 눈에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을 적어도 한 번은 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눈에실핏줄이 터지는 것을 전문용어로는 결막하출혈이라고 하며, 이러한 결막하출혈은 흰자를 덮고 있는 결막 주위의 실핏줄이 터지며 피가 고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또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눈에 넓은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눈에 실핏줄이 터지면 시뻘건 눈 때문에 걱정하지만 결막하출혈의 경우 십중팔구는 후유증 없이 1~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상황이 호전되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회복 기간이 지나도 지속된다면 정확한 검사를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인 결막하 출혈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입니다.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외부 충격, 콘택트렌즈, 장시간 과도한 눈 이용, 심한 스트레스, 안구건조증 등이 결막하 출혈의 원인이 됩니다. 혹은 구토, 기침 등 순간적으로 상승하는 안압, 유행성 결막염, 알레르기, vdt증후군 등에 의해 생길 수도 있고 당뇨나 고혈압, 항응고제 복용 등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니까 신경 안 써도 되지 않을까요?
물론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십중팔구 좋아지겠지만 만약 나 자신이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을 겪고 있다면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과 추가 감염에 주의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눈 혈관에 자극을 주는 목욕탕이나 찜질방, 사우나 같은 곳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고 출혈이 자주 반복된다면 다른 질환이 없는지에 대해서 전반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일반적으로 결막하 출혈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가 되지만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초기 출혈 시 차가운 수건을 10분 정도 눈에 올려놓고 식혀주면 회복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눈꺼풀 찢김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고 눈 건강 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을 비비거나 컴퓨터·휴대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장시간 이용하는 등 눈에 자극을 주고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게시글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