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증상 보기쉽게 준비했어요.

반응형

갱년기 증상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으시면 갱년기 증상을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토마토 효능 주의사항 보기 쉽게 정리했어요.

 

토마토 효능 주의사항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토마토 효능 주의사항을 탐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토마토 효능 주의사항을 알게 될 것입니다. 토마토 효능 주의사항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gameman.rakkhis.com

젊었을 때는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매일을 즐기면서 살았습니다. 했지만.. 그러나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고 그에 따른 신체적 변화에 근거하여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변화에 의해서 나타나는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심리적, 정신적인 부분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중년 불청객이요?

반응형

특히 중년의 불청객이라고 불리는 갱년기는 나이 면에서 봤을 때 45세에서 55세 정도라고 하고 여성의 경우 두 번째 사춘기라고 불리는 폐경으로 난소의 기능이 노화로 인해서 저하가 되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적게 내기 때문에 체내에 호르몬 불균형이 생기고 갱년기 장애가 생긴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경우도 30세가 지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고 남성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의 경우 여성들은 폐경이 되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변화가 급격히 나타나게 되고 자신의 힘으로 갱년기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반면 남성들은 앞서 언급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30세 이후 조금씩 감소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성욕이 저하되고 발기부전 등의 성 기능이 감소한다면서 우울, 불안, 무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혹은 근력이 저하되어 기억력이 감퇴하거나 탈모나 골밀도가 저하되기도 합니다.

반면 여성의 경우 폐경은 노화 현상의 하나로 당연히 겪어야 할 과정 중 하나로 인식하고 참고 견디면서 시간이 해결해 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갱년기에는 골다공증, 심장질환, 폐경기증후군, 장궁내막암, 난소암이 갱년기에 생기기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갱년기가 있을 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중후반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에는 혈관 운동 조절 변화로 인해 주로 얼굴과 상체가 뜨거워지는 느낌이 자주 생기고 평소보다 땀이 많이 나거나 두통,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혹은 질과 방광의 증상으로 외음부가 건조하고 가려울 수 있으며 성교시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갱년기 증상 30가지 중 정신신경계에서는 불안, 공포, 초조, 우울증, 집중력 저하, 불면, 어지러움, 이명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입니다.

갱년기 증상은 저도 모르게 지나가는 증상만 30가지가 넘는다고 하는데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3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얼굴이 자주 따끈따끈 빨개지고 뜨거워집니다.

2. 갱년기가 오기 전보다 땀을 배출하는 양이 많아집니다.

3. 우울하고 우울한 생각을 하는 경우가 훨씬 많아집니다.

4. 가슴이 두근거리는 횟수와 시간이 많아집니다.

5. 손과 발이 따끔따끔해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6. 두통에 자주 걸려요.

7.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8. 찾는 걸 어디에 뒀는지 자꾸 잊어버려요.

9. 평소보다 쉽게 피로해지고 힘이 약해집니다.

10. 수면 중에 코골이 증상이 나타납니다.

11. 심리적으로 불안감과 초조감이 생깁니다.

12.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13.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14. 어깨와 무릎, 허리관절이 자주 아픈 느낌이 듭니다..

15. 생리활동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16. 잠이 잘 오지 않아 뒤척입니다.

17. 사소한 것에도 예민해져요.

18. 전보다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된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19. 우는 일이 많아져서 우울함을 자주 느낍니다.

20. 생리가 멈춰요.

21. 관계시 통증이 느껴집니다.

22. 피부결과 모발이 건조합니다.

23. 호흡 시 짧은 숨을 들이마시게 됩니다.

24. 의도치 않게 소변이 배출됩니다.

25. 자다가 다리가 찌릿찌릿 걸려요.

26. 사소한 일에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짜증을 냅니다.

27. 갑자기 더워져서 추워집니다.

28. 삶의 의욕이 저하됩니다.

어지러움을 잘 느껴요.

30. 잔소리가 많아지고 말이 많아집니다.

갱년기 증상의 30가지 케어는 어떻습니까?

갱년기가 있다면 건강관리를 위해 흡연을 자제하고 균형 잡힌 섭취뿐만 아니라 적절한 운동이 최선의 방법으로 정신과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에 생기기 쉬운 질병인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유제품 등 고칼슘 식품을 먹는 것이 좋고, 술과 탄산음료를 피하면 칼슘 흡수가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혹은 저지방, 저염식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매주 3회씩 20분간의 적절한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평소에 적합한 운동을 통해서 갱년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갱년기가 있을 때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것처럼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것, 아니면 갱년기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갱년기 증상의 30가지 스트레스 극복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물을 많이 마시면 교감신경계가 균형을 이루게 되고 입이 마르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섭취 시에는 소화액을 희석시키기 때문에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스트레스가 있으면 소화도 잘 안 되기 때문에 복통이나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섬유소를 충분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대부분의 영양소를 얻기 위해서는 수많은 방법으로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3. 병에 걸렸을 때는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를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여 질병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도록 합니다.

스트레스받는다고 과식하면 안 되고 조금씩 자주 먹는 게 좋아요.

5. 스트레스로 식욕이 없을 때는 2~3일 섭취량을 줄여도 되지만 수분 섭취는 충분히 하고 채소나 과일 등 갈아서 만든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커피나 콜라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식욕과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포스트

아침에 일어나서 물한잔 마시는 효과 보기쉽게 정리해봤어요.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 , 예방법 보기쉽도록 준비했어요.

발 각질제거 하는법 보기좋게 준비했어요.

갱년기 증상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